"브이스토리 메타버스를 통해 손쉬운 실시간 정보 공유가 가능한 웹보드 및 발표 기능을 활용하여 참여 연구자간 활발한 학술적 교류와 정보 공유가 용이할 것"

 '2022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춘계 학술대회'가 오프라인 공간과 같은 실감형 그래픽과 사용자 표현 및 동작 기능을 통해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브이스토리'의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오는 21일 개최한다. 
'2022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춘계 학술대회'가 오프라인 공간과 같은 실감형 그래픽과 사용자 표현 및 동작 기능을 통해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브이스토리'의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오는 21일 개최한다. 

[ K trendy NEWS = 홍은희 기자 ] 펜데믹으로 메타버스(가상현실공간)을 활용한 행사들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가운데 (주)팀스토리는 메타버스 플랫폼 '브이스토리(V-Story)'를 통해 오는 5월 21일 토요일 '2022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회장: 장은정 동덕여대 교수) 춘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2022년 춘계학술대회에서 '미디어를 통한 세계의 확장: 교육을 위한 에듀테크의 활용과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메타버스, 인공지능, 온라인 수업 등에 대한 국내 교육공학 연구자들의 세션발표, 포스터발표, 미디어전 전시 등의 학술행사가 브이스토리 내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실이라는 한정된 공간을 넘어서 보다 다양하고 실제적인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에듀테크 환경으로 빠르게 전환되는 시대흐름에 맞춰, 다양한 첨단 미디어와 교수학습방법의 혁신에 대한 발표와 논의가 이루어진다. 학술연구와 학교 교육현장이 보다 밀접하게 연계될 수 있도록 K-12 트랙을 별도로 마련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팀스토리 관계자는 “금번 행사가 브이스토리 메타버스를 통해 손쉬운 실시간 정보 공유가 가능한 웹보드 및 발표 기능을 활용하여 참여 연구자간 활발한 학술적 교류와 정보 공유가 용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학술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브이스토리 메타버스 플랫폼은 영상 웹 캠, 동영상, 각종 문서 등 다양한 발표 자료의 활용을 지원한다. 참여자는 오프라인 공간과 같은 실감형 그래픽과 사용자 표현 및 동작 기능을 통해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 KtN (K trendy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