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터' 솔로앨범 '대박기운' BTS 지민, '폭발적인 가창력을 뽐내는 고음 천재 스타' 등극 사진= 2022.06.27. 방탄소년단 팬클럽 아미 상처 ⓒ케이 트렌디뉴스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필터' 솔로앨범 '대박기운' BTS 지민, '폭발적인 가창력을 뽐내는 고음 천재 스타' 등극 사진= 2022.06.27. 방탄소년단 팬클럽 아미 상처 ⓒ케이 트렌디뉴스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 K trendy NEWS = 신미희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이 '폭발적인 가창력을 뽐내는 고음 천재 스타'에 선정됐다.

또한, 방탄소년단 지민의 'Filter'(필터)가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 돌파로 트리플 크라운인 3관왕의 신화를 썼다.

먼저 익사이팅디시는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폭발적인 가창력을 뽐내는 고음 천재 스타는?'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결과 방탄소년단 지민이 9만 3369표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지민 뒤로는 NCT 천러, 이승윤, 엑소 디오, 하성운 등이 자리했다.

사진=  2022.06.27. K trendy NEWS DB ⓒ케이 트렌디뉴스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진= 2022.06.27. K trendy NEWS DB ⓒ케이 트렌디뉴스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한편,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2020년 2월 21일 발매 이후 855일만인 지난 25일 3억 스트리밍을 돌파해 한국 남자 솔로곡중에서 가장 빠른 최단 기간 신기록을 수립했다.

더불어 비사이드곡(Bside)과 프로모션 없는 한국 솔로곡으로 각각 최단 기간 신기록을 달성, 스포티파이 3관왕의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며 BTS 전체곡 중 14번째 3억 스트리밍으로 팀과 K팝을 대표하는 눈부신 성과를 이뤘다.

이에 트위터상에는 키워드 'HISTORY MAKER JIMIN'이 전 세계 실시간트렌드 8위에 오르고 한국에서는 '#FilterByJimin300M' 3위, '#지민아Filter3억축하' 4위에 이어 이외에도 'Congratulations Jimin' 등이 트렌딩되며 팬들의 축하가 쏟아졌다.

지민이 속한 방탄소년단은 지난 14일 새 앨범 '프루프'를 기점으로 단체 음악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일각에서 팀 해체설이 불거지기도 했지만 하이브 측은 "팀 해체는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다"며 일축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0일 발표한 신보 'Proof'와 타이틀곡 'Yet To Come'으로 일주일 간의 음악방송 활동을 한 후 잠정 그룹 활동을 중단, 개인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했을 뿐만 아니라, 미국 바이든 대통령의 초청으로 백악관에서 아시아 차별 문제에 대한 목소리를 높이는 등 활동 영역을 넓힌 가운데 단체 활동 중단을 선언한 방탄소년단은 멤버별 솔로 음악 활동으로 ‘제2막’을 펼쳐나갈 것으로 기대 하고 있다. 

저작권자 © KtN (K trendy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