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메타버스 플랫폼 ‘유스토리(U-Story)’, 누구나 나만의 메타버스 전시관 만든다/사진=(주)팀스토리
무료 메타버스 플랫폼 ‘유스토리(U-Story)’, 누구나 나만의 메타버스 전시관 만든다/사진=(주)팀스토리

[ K trendy NEWS = 홍은희 기자 ]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기업 (주)팀스토리에서 자사의 무료 메타버스 플랫폼인 ‘유스토리(U-Story)’를 통해 누구나 나만의 메타버스 전시관을 만들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8 월 1 일부터 8 월 28 일까지 진행되며, 유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free 버전으로 자신만의 유스토리 공간을 만들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총 3 개의 유스토리 공간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24 개의 무료 테마 중 각자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전시관을 꾸며볼 수 있다.

이벤트 당선자는 총 10 명이며, 당선자의 전시관은 유스토리 Basic, Pro, Premium 요금제로 3 개월간 무료 업그레이드 된다. 총 360 만원 상당의 혜택으로, 1 등으로 선정된 작가의 유스토리 전시회 공간은 100 명까지 동시 접속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 된 전시 공간은 설치없이 PC, 모바일, 테블릿 브라우저 url 로 접속하고 홍보 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관람할 수 있다.

이렇게 방문한 이용자들과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활용하여 작품에 대한 설명회 등 모임 행사도 진행이 가능하다.

유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자들이 참고할 수 있는 메타버스 갤러리, 전시관 활용사례들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7 월 오픈한 ‘개인 미술전’ 유스토리와 ‘NFT 작품 전시관’ 등은 모두 유스토리에서 무료로 제공 중인 기본 테마를 활용하여 제작되었다. 본 메타버스 가상 전시공간에서는 각 개인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들과 도슨트 설명, NFT 작품 구매 연결 사이트까지 확인할 수 있다.

전시관은 다양한 일상 사진부터, 풍경 사진, 반려동물 사진, 아트, 조각 작품 등 주제에 제한이 없다. 포트폴리오나 기업의 홍보관으로 활용하기 위해 본 이벤트에 참여하고 공간을 제작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유스토리 메타버스 전시관 이벤트’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나만의 전시관을 만들고, 초대하여 관람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주)팀스토리 관계자는 “유스토리 메타버스 회원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유스토리 메타버스 이용자들이, 개성있는 자신만의 감성을 표현하고 창의적인 공간을 창조하고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KtN (K trendy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