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측, 츄 퇴출 추가 입장 "억울하면 직접 밝혀야"...츄, "부끄러운 일 한 적 NO" 사진=2022.11.29.트위터 갈무리 K trendy NEWS DB ⓒ케이 트렌디뉴스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달의 소녀 측, 츄 퇴출 추가 입장 "억울하면 직접 밝혀야"...츄, "부끄러운 일 한 적 NO" 사진=2022.11.29.트위터 갈무리 K trendy NEWS DB ⓒ케이 트렌디뉴스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 K trendy NEWS 신미희 기자 ] 츄가 이달의 소녀에서 퇴출된 가운데 소속사가 추가 입장을 밝혔다. 이에 츄가 직접 입장을 밝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공지문 발표 후, 며칠간 츄의 퇴출 사유에 대해 당사 측에 '증거를 제시하라'는 등의 내용이나, '츄는 그럴 사람이 아니다', '회사가 가해를 하고 있다'라는 등의 내용이 담긴 기사들이 제기되고 있어 논점을 바로잡고자 추가 입장을 말씀드린다."라며 "지난 11월 25일 오후 5시경 게시한 팬 공지문은 당사가 팬분들과 이달의 소녀를 응원해 주시는 분들에게 현재 츄의 변경된 거취와 퇴출 사유를 설명하는 공지문이었지 폭로가 아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퇴출 사유를 기재하는 것은 당연한 설명과정이나, 이에 대한 사실관계 및 증거를 제공해야 하는 것은 츄 본인이나 피해를 입으신 스태프분의 권리다. 해당 사실 관계와 관련해, 억울한 일이 있거나 바로잡고 싶은 것이 있다면 당사자분들이 직접 밝혀야 할 문제일 것이며, 이미 당사 측은 츄와 스태프 사이에서 벌어진 일에 대해 확인을 마쳤기에 그와 관련한 입장문을 공지한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향후 이번 팬 공지글과 관련한 근거 없는 추측성 보도나 당사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악플 및 루머를 자제해 주기실 부탁드리며, 당사는 폭언 및 갑질 관계 등과 관련하여 츄와 피해자분이 동의한다면 이에 대한 내용과 증거 제공에 협조할 것이다. 아울러, 이달의 소녀 멤버들이 이번 사태와 관련해 상처받지 않고 팀 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무분별하고 근거 없는 추측성 보도를 자제해 주시길 다시 한번 간곡히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28일 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많은 분들의 걱정과 위로에 너무 감사드린다"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츄는 "저도 일련의 상황에 대하여 연락받거나 아는 바가 없어 상황을 파악하고 있으나 분명한 것은 팬분들께 부끄러울 만한 일을 한적은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입장이 전해지는대로 다시 한 번 말씀드리겠다"며 "걱정해주시고 믿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앞서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최근 당사 스태프들을 향한 츄의 폭언 등 갑질 관련 제보가 있어 조사한 바 사실이 소명돼 회사 대표자가 스태프들에게 사과하고 위로하는 중이며, 이에 당사가 책임을 지고 이달의 소녀에서 츄를 퇴출시키기로 결정했다."라고 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KtN (K trendy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