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를 통해 어린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크리스피의 메인 애니메이션 <롤러코스터보이 노리>가 인도네시아의 케이블 채널 Spacetoon과 계약을 맺고 올해 내로 인도네시아 TV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크리스피(XrisP Inc.)는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 사업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회사다.  ‘롤러코스터보이, 노리’는 중국 Henan York, 뉴질랜드 POW Sound와 합작한 글로벌 애니메이션으로 지난 2017년 3월부터 KBS2TV에서 첫 방영됐다.

<롤러코스터보이 노리>는 최초의 ‘롤러코스터’라는 컨셉을 기반으로 탄탄한 스토리와 애니메이션 특유의 빠른 속도감과 역동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롤러코스터 애니메이션이라는 독특함을 통해 많은 아동 인구를 보유한 인도네시아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작품은 현재까지 유럽, 중국, 북미 등 다양한 국가와 배급 및 방영 계약을 체결하여 세계 곳곳에서 방영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는 이미 중국, 몽골, 인도, 베트남, 미얀마 등에서 계약 및 방영이 완료된 만큼 이번 인도네시아와 중동지역 진출을 통해 향후 1년 내 아시아 지역 전체 진출을 앞두고 있다.

크리스피는 노리 애니메이션의 확산을 통해 애니메이션 세계관을 기반으로 기획한 디지털 키즈파크인 ‘노리파크’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2018년 11월 국내 춘천 노리디지털키즈카페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2019년 1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스카이라인프라자에 노리키즈센터 해외 1호점을 오픈하였다. 오는 2월 27일 이천시에 노리디지털키즈카페 2호점 오픈 준비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KtN (K trendy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