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는 강력한 1.7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쿼드 스트림 웨이브2 기술 및 MU-MIMO를 지원하는 듀얼 밴드 AC2600 무선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R7800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공유기는 쿼드 스트림 4x4 기술을 적용한 웨이브2 지원 제품으로 고성능의 1.7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한 제품이다. 이 R7800 모델은 전파 간섭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데이터 송수신을 위해 2.4GHz 무선 주파수 대역은 물론 5GHz 대역 모두에서 작동이 가능한 듀얼 밴드 제품으로 최대 2.53Gbps 속도를 지원한다.
또 기존 일반 공유기가 한 번에 하나의 단말기와 통신하는 것과는 다르게 여러 대의 장치에 동시에 데이터를 스트리밍할 수 있는 MU-MIMO(Multi User-Multi-In, Multi-Out)기술을 탑재하여 끊김 없는 4K 스트리밍과 온라인 게임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다.
특히 빔포밍 플러스(Beam Forming+) 기술을 통해 사무실 및 가정 내에서 움직이고 있는 클라이언트를 자동으로 찾아 와이파이 시그널을 집중해서 전송함으로써 기존 무선공유기 대비 월등한 시그널 전송 거리 및 전파 강도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